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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인인증서 발급 및 각종 민원 인터넷 처리 방법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하는 방법

주민등록증 분실 신고방법


주민등록증을 분실하였을 경우에 신고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주민등록증을 잃어버렸다는건 이미 지갑째로 분실을 한경우겠죠? 일단 짜증부터 미친듯이 올라옵니다. 저도 툭하면 지갑을 잃어버려 벌써 재발급을 받은 주민등록증만 8번이 넘어갑니다( 동사무서나 주민센터에 가면 몇번 재발급 받았는지 다 기록되있습니다.)

일단 카드 정지부터 재발급 절차를 밣아야 하는데요 정지는 전화로 가능하지만 재발급은 주민등록증이나 임시주민등록증서류가 있어야 가능한데요 혹시

주민등록증을 카드처럼 분실 신고 하는 방법 알고 계시나요?


주민등록증은 자신의 신상정보가 고스란히 적혀 있기때문에 여러가지 범죄에 악용될 수있다는 점 아시죠? 새로 발급을 받기전에 누군가 주민등록증으로 나쁜짓을 하려 한다면 ..생각만 해도 끔찍하네요. 최대한 피해를 줄이는 방법이 주민등록증 분실 신고하는 방법입니다.


어쩌피 재발급을 받기전까진 필요가 없으니깐 해두시면 좋습니다 주민등록증을 분실 신고하면 누군가 악용하는 사례를 어느정도는 방비할수 있겠죠?

신고 방법은 아주 간단하니 금방 알려드리겠습니다.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방법

검색창에 민원 24라고 검색해주세요.


정부민원 포털 민원24에 접속



검색창에 주민등록증분실 이라고 적으신다음 돋보기 모양을 클릭해주시면



주민등록증분실 신고, 주민등록증재발급등 다양한 민원이 나오는데요 위에 주민등록증분실신고를 눌러서 신청해주시길 바랍니다.



분실신고는 공인인증서가 필요없이 비회원로그인으로도 가능합니다. 비회원 로그인을 눌러주세요.


비회원인 경우 정보를 입력후에 민원신청이 가능합니다. 중요표시가 되있는 칸을 입력하신후에 스크롤을 밑으로 내리신후 확인하시면 다음 신청서 작성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작성후에 민원신청하기를 눌러주시면 끝 입니다.


주민등록증을 잃어버렸을때 회사에서 일을 하는 중이거나 시간이 여의치 않을 경우 바로 인터넷으로도 신고가 가능 하니 빠르게 대처하시면 되겠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안잃어버리는게 제일 중요하구요! 그럼 다음에 또 뵐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