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인인증서 발급 및 각종 민원 인터넷 처리 방법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안내

국세완납 증명서 발급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


국세는 나라에서 국민으로부터 거둬들이는 세금으로 크게두가지로 분류됩니다.

직접세간접세 두가지의 종류가 있는데요 먼저 직접세에는 종부세(종합부동산세금), 상속 및 증여세, 법인세, 소득세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간접세에는 증권거래세금, 인지세, 개별소비세, 부가가치세 등이있는데요  둘다 국세청과 관세청에서 담당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세금들은 국민의 복지나 의료, 교육등의 나라 살림과 발전을 위한 용도로 쓰이게 된다네요


세금은 법이기 때문에 정해진 기간내에 납부하지않을경우 가산금이 부과되며 소송이나 심판을 나라에서 청구할수 있다니..세금을 잘내야겠네요..흑.


국세완납증명서는 국세체납금이나 가산금을 완납하였다는 사실을 증명해주는 서류 인데요

체납자의 경우 발급이 불가능 하다니 염두해 두시길 바랍니다.

직접 방문을 하셔도 되지만 귀찮으니 인터넷으로 발급을 받는 법을 읽고 계시겠죠?

시작하겠습니다.





증명서 발급 방법 안내


 인터넷으로 민원을 처리하는 경우에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니 준비를 해두시면 빠르게 처리 가능합니다. (무료 공인인증서를 다운 받으러 가기)


인터넷 검색창에 국세청 홈텍스를 검색한 후 맨 첫번째사이트로 들어가 주세요.

아니면 제가 걸어드린 링크로 가셔도 됩니다 국세청 홈텍스 바로가기


   국세청 사이트 화면 가운데를 보시면 조회/발급, 민원증명, 신청/제출, 신고납부, 상담/제보, 세무대리인 이렇게 5가지의 큰메뉴가 보이시죠? 그중 두번째인 민원증명 메뉴를 클릭해 주세요

 



다음화면으로 넘어가면  민원 이용시간이 안내 되있으며, 민원 이용절차가 나와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을 보시면 민원증명신청 이라 써잇는 글 아래에 다양한 민원들이 주욱 나열되있는데요 위에서 5번째인 납세증명서(국세완납증명) 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로그인 화면이 나올텐데요 공인인증서를 인증하면 바로 민원신청화면으로 넘어가는데요

기본인적사항에 대해 작성하신다음 신청하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그리고 영문증명서로도 발급받으실수 있으니 필요하신곳이 있다면 영문으로도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어때요 아주 간단하죠? 항상 세금에 대해 무심코 지나간적이 많았는데요 사회생활을 하다보니 세금에 대한 중요성을 많이 알게되었는데요.특히 종합부동산세 같은 경우는 꽤나 큰액수이기 때문에 갑자기 눈탱이를 맞는 경우가 생길수도 있다고 하니 조심하셔야 겠네요. 다들 건강에 유의하시고 다음에 또 뵐께요 사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