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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인인증서 발급 및 각종 민원 인터넷 처리 방법

개인사업자 폐업신고

개인사업자 폐업신고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하자!


개인사업자 폐업신고를 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을텐데요 처음 사업자 등록을 하셨을때 이리 저리 돌아다녔던 것 보다는 간단하게 인터넷으로 처리 할 수가 있습니다.폐업신고를 하루 이틀 미루다가는 엄한 세금폭탄을 맞는 경우가 있다고 하는데요 개인적으로 하던 사업을 이전 하거나 업종 변경을 하실때 아예 새로운 사업자를 등록하려고 하실 경우 에도 이용하기 편합니다. 이러한 개인적인 업무는 공인인증서가 반드시 필요하니 준비해주시길 바랍니다 준비가 안되셨다면 공인인증서 무료 다운로드 로 이동하셔서 글을 발급을 받으신 다음 폐업신고 절차를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포털사이트에 국세청 홈텍스를 검색하셔서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됩니다.요즘 연말정산때문에 홈텍스 사이트들 많이 이용하시기 때문에 다들 익숙하실 겁니다.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가운데 메인메뉴가 보일텐데요 조회/발급, 민원증명, 신청/제출, 신고/납부, 상담/제보, 세무대리인

메뉴 중 빨간 체크된 신청 및 제출 을 눌러주시면 다음화면 으로 넘어 갑니다.






다음 페이지의 우측을 보시면 신청업무 메뉴 및에 바로 휴폐업신고 메뉴가 보이실텐데요 클릭해주시면 다음 로그인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휴업을 하는 경우에는 차후에 다시 재개업을 하실때 바로 밑에 재개업신고 를 눌러주시면 쉽게 휴식기를 가졌던 사업장을 다시 재개장하실수 있습니다.


공인 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시면 사업자폐업신고를 위한 절차가 시작 됩니다.

휴업신고, 폐업신고를 구분하여 신청할 수 있게 되있으며 휴업을 하실 경우에는 대강 날짜를 정해서 입력하시면 됩니다. 폐업을 하실 경우 폐업일자를 일이 진행되며 각종 세금문제 및 대금문제가 해결되는 시기에 맞춰 폐업일자를 정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폐업 및 휴업을 하는 사유에 대해서도 선택해야 합니다.(잔인한놈들..) 국세청 인터넷 홈텍스를 이용하여 개인사업자 폐업신고를 진행하는 경우 평일 09:00~23:00, 주말은 09:00 ~ 18:00 까지만 이용가능 하니 그 외에 시간은 피하셔서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요즘 저도 여러가지 사정때문에 힘든시기이기 때문에 고민이 많은데요 다들 힘내고 더 밝은 내일을 맞이하기 위해 화이팅 해보죠! 그럼 이만 가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