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꿀팁

2017년 트렌드 색상

2017년을 주도할 색상은 과연 무엇일까요?


2016년을 휩쓸었던 색상은 세레니티 와 로즈쿼츠 였는데요 이번에 다가온 2017년의 한해의 색은 무엇인지 궁금하지 않으세요? 패션 쪽은 다양한 악세사리, 옷, 가방, 신발 등에 따라 트랜드가 다양하고 유행이 빠르게 변하기 때문에 예측을 하기 쉽지않은데요 펜톤 (PANTONE) 에서 2017년의 색에 대해 발표 했습니다.

펜톤 은 Lawrence Herbert 란 사람이 설립했는데요 그래픽아트 분야에서 너무나 많은 색상 스펙트럼으로 색상 매칭에 괴로워 하는 다양한 사람들을 위해 부채꼴 모양의 색상 스펙트럼 기준표 를 만들 개발하여 현재는 명실상부한 세상에서 제일 많이 쓰는 색상 언어의 표준이 되었습니다.





색을 다루거나 매칭하는 일에 종사하시는 분들은 자주 보았을 펜톤 스펙트럼입니다.

그리고 컬러리스트 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도 펜톤색상기준표로 공부하시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런 펜톤에서 2017년에 유행을 이끌 색상을 그리너리(Greenery) 라고 예측을 했는데요 사실 펜톤의 예측은 예측이라기보단 "이번 2017년은 그리너리로 가자 친구들 동의하지?" 같은 개념이라고 생각되네요 그만큼 색에 관한건 세계최고의 권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파워도 엄청나겠죠?




그리너리(greenery)


마음이 편해지는 색상인 그린계열은 스트레스와 눈의 피로를 줄여주는 역활을 하는걸로 유명한 자연을 담은 색으로 인식되어 있는데요 "새로운 시작"

이라는 뜻을 내포한 색으로 인간적인, 자연적인, 회복, 휴식 이란 다양한 개념으로 해석됩니다. 점점 각박해져가는 세상에 좀더 자연주의적인 그리고 여유있는 삶에 대한 것들을 돌아보게 하는 색상인데요. 2017년은 좀 더 여유있고 자신이 생각하는 행복이란 무엇인가를 돌아보게 만드는 색상이라고 합니다. 새로운 시작과 그를 실천할수 있는 용기를 주는 색상 의미가 아주 좋은데요? 아마 미국대선에 결과에 따른 색상선정일수도 있다고 생각하네요 

급변하는 세계정세에 안정을 꿈꾸는 그러한 색일수도 있구요.

직접 컨셉을 보시신다면 이해가 더 빠르실것같습니다.


어떤 컨셉인지 느낌이 오시죠? 그런데 이런 색감이 쉬운 색감은 아닌데 말이죠 저 같이 평범한 사람은 소화할수가 없을것 같습니다.ㅋ 이러한 색에 대한 트랜드는 패션쪽에 국한된게 아니라 생각합니다 여러곳에 그리너리를 적용해보면 꽤나 괜찮은 느낌이 나올수도 있을것 같네요 

그럼 다음에도 괜찮은 글로 찾아뵐께요 다들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