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본금융지식들

국민은행 마이너스 통장 발급대상 및 필요서류 안내

국민은행에서 마이너스 통장을 만들때 필요한 서류와 조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회초년생에겐 약간은 생소한 단어인 마이너스 통장 하지만 결혼 했거나 가정을 꾸려가는 분 들은 대다수 이용하고 계실텐데요 대출 보다는 나름 안전하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 이죠. 각자 주 거래 은행이 있으시죠? 오늘은 국민은행에서 발급받을때 필요한 서류와 조건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 보고 가시겠습니다.






발급조건



금융상품이기 떄문에 신용도와 그리고 돈을 갚을 능력이 되는지 안정적인 직장은 있는지에 대해 검토를 하기 때문에 어느정도 충족되야 하는 조건들이 있습니다.

최소 연봉 2500만 이 되어야 하구요, 4대보험 가입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그리고 현재 다니고 있는 직장에서 1년 이상 정상근무 를 하고있어야 하며 신용등급이 6등급 이내여야만 가능합니다. 조건들이 나름 까다롭네요  그리고 대출비율이 자신의 연봉에 100%까지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만약 연봉이 3000 이면 3000만원의 대출만 가능합니다.




필요서류



통장개설시 같이 지참해야하는 서류들이 있습니다. 저위에 조건들이 충족되는지 증명이 되는 서류들인데요 말로만 한다고 믿어주지 않기 때문에 자신이 발급대상이 된다는걸 증명하는 서류를 가져와야 합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신분증 이필요하구요 직장을 다니고 있는걸 증명해줄 재직증명서 소득이 얼마인지 알아보기 위한 소득 증명서 (근로원천징수 영수증) 이 필요한데요 기본적인 서류 외에도 국민은행에서 정한 필요 서류들을 첨부하시면 되겠습니다.(필요 서류는 콜센터에 전화해 간단하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마이너스 통장 만들떄 필요한 것들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현명하게 사용하면 일반 대출보다 적은 이자를 내며 손쉽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가게나 급한 일을 처리할떄 엄청난 도움이 되는 상품이지만 사실 이름만 다를 뿐 빚통장, 대출통장 이라는 점을 명심하시고 사용 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이만 다음에 뵙도록 하겠습니다.







'기본금융지식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ok캐쉬백 사용처 안내  (7) 2017.0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