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인인증서 발급 및 각종 민원 인터넷 처리 방법

원천징수영수증(근로소득) 인터넷 발급방법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발급안내


◆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 발급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을 간단하게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글을 쓰도록 할텐데요.

원천징수영수증은 근로자, 프리랜서 등의 소득에 대해서 미리 납입한 세금을 증명하는 영수증인데요.


보통은 복지혜택을 신청할때 사용하거나 대출을 받으실경우에 원천징수영수증이 필요합니다.


간단하게 며느리도 모르게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을 인터넷으로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일단은 본인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니 준비해 두시길 바랍니다.

공인 인증서가 없으신 경우는 공인인증서 인터넷 발급 방법 안내<--

링크를 타고 가신다음 진행하신후 다시 돌아오시면 되겠습니다.

(화살표시된 글을 클릭하면 공인인증서 발급하는 방법에 대한 글로 이동됩니다.)


자 그럼 준비가 됬다는 가정하에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인터넷 발급


포털사이트에 국세청을 검색해서 국세청홈페이지로 먼저 이동을 하셔야 합니다.(나름 익숙한 사이트입니다.)


메인화면에 My NTS를 클릭 해주시면 다음 화면으로 이동하는데요

아까도 말했듯 공인인증서반드시 필요한 작업 입니다.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 을 클릭하시면 되는데요 회원가입을 하셔야합니다.(필요한 절차이니 귀찮더라도 회원 가입을 하시는게 나중에 이용하실때도 편리할겁니다.)






공인인증서 인증을 하시면 바로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니 인증 고고싱

이렇게 자신이 다니던직장이나 다니시고 있는 직장에 지급명세서가 쫘아아악 나오니 필요하신걸 발급 받아 사용하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여러가지 필요한 증빙서류를 간단하게 인터넷으로 발급받을수가 있는데요 그럴려면 공인인증서가 필수인 시대이니 다들 귀찮더라도 발급 받는걸 추천드립니다.(직접 발급받으러 가는게 더 귀찮잖아요?)

다음에도 더 여러분들의 편리함을 위해 더 좋은 글로 찾아 뵙기를 약속드리겠습니다. 이만 총총